관리규정 까진 아닌데 개인적인 기준
이거보다 더 길게 적다가 날라가서 짧게 적습니다.
1. 친목 금지
9720, 플스, 펨코, 근갤, 정추위까지 많은 곳에서 스쳐 지나갔을 수 있겠지만 기본적인 기조는 친목 금지입니다.
친목 기준은 어제 들어온 사람이 보았을 때 저 둘은 뭐 저리 사소한 것 까지 다 알아? 싶으면 친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장에서 스쳐 지나간 썰 푸는거 (ex: 너의 준아는), 티켓 또는 유니폼 직거래 썰, 그리고 서로 뜻이 맞아 소모임을 만들던 지지고 볶고 하던 그런건 알아서 하시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게시판에서 확대되는 것은 자제해주실 부탁드립니다.
2. 멀티 계정 금지
플스 최고관리자 천사시체님께 전수받은 성명절기로 다 썰어버릴겁니다.
3. 욕설 관련
키워드 필터링 기능에 대해 여쭤보신 회원분께서 계셔서 해당 기능이 도입된 플스의 천사시체님께 여쭤보니 따로 개발 의뢰하신 기능이고,
100만원 정도 소요가 되었다고 하여 당장 도입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우선 팀, 선수, 감독, 프런트에 대한 비판 또는 비난...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저 또한 그것에서 자유롭진 않습니다.
우리 팀의 상황 또한 비난이 안 나올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본 사이트는 한국 호스팅 서버에서 운영되고 있고, 운영하는 저 또한 예비군 다 끝낸 한국인입니다.
그렇기에 수사기관에서 협조요청이 들어오면 여러분들의 개인정보를 이랏샤이마세 하고 내드릴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플레이어스 같은 대형 커뮤니티의 경우 1년에 협조요청 공문을 받는 일이 셀 수 없이 많다고 합니다.
모 팀의 경우 팀 프런트 인사가 팬 커뮤니티 눈팅하면서 운영자한테 자제좀 시켜달라고 연락한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의견 표시는 자유입니다만, 자유에는 책임이 따른다고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을 지켜드릴 수 없습니다.
4. 사이트 분위기 관련
플레이어스를 참고해주세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 확실한 규정이 제정되어야 하는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의견 남겨드리겠습니다.
또한 자세한 규정의 경우 5월 내로는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